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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HOME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지와이커머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인터넷을 통해 운영하는 B2B전자거래서비스(본 약관 제13조 “서비스의 내용”에 명기된 서비스 전체, 이하 통칭하여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이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에 가입된 고객을 포함하여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을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회사”의 별도 서비스 이용약관에 의해 가입된 회원에 대해서는 지와이커머스의 해당 서비스 이용약관과 함께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지와이커머스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사업장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④ 본 약관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체 없이 ②와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②에서 정한 바에 따른 지와이커머스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 안에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Member):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개인, 법인 또는 이에 준하는 단체 또는 “회사”와 별도 계약을 맺고 직접적인 거래를 하는 개인, 법인 또는 이에 준하는 단체
2. 아이디(ID):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4. 책임: 민,형사상의 모든 법적 책임
5. 서비스 중지: 정상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6.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7. 판매자(Seller):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내역 또는 매출채권을 등록하거나, 판매대금을 결제 받는 회원
8. 구매자(Buyer):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거나 구매내역 또는 매입채무를 등록하거나, 구매대금을 결제하는 회원
9. 매매계약: 구매자(Buyer)로 등록된 회원과 판매자(Seller)로 등록된 회원 양자간에 거래의사를 합의하여 전자적으로 승인된 계약
10. 포인트: 서비스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데이터
11. 게시물: 회원이 “회사”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 및 관련 제반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
12. 유료서비스: 유료로 제공할 것을 명시하여 정한 “회사” 제반 서비스 및 콘텐츠


제5조 (서비스의 구분)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B2B전자결제, 담보용보증, B2B구매대행, 일석e조보험, 프랜차이즈B2B론, 글로벌구매카드, 건설자재e마켓, 시설장터, 시설MP1 등의 상거래 및 상거래 결제정보서비스와 처음빌, 기업신용정보, 해외무역지원, 바이어클럽(Buyerclub) 등 정보 컨텐츠 제공 및 그 외 부가서비스로 구분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체결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개인, 법인 또는 단체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가입을 위한 제반 절차를 거쳐 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③ 약관에 대한 동의는 동의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완료되며 “회사”의 승인 절차는 e-mail 및 SMS를 통하여 통지합니다.
④ 이용계약은 가입의 승낙에 대한 e-mail 및 SMS가 발송된 때부터 성립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및 승낙)
① 회원가입은 “회사”가 지시하는 양식에 회원신청인이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여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에 승인함으로써 성립됩니다. “회사”가 지시하는 양식은 다음 사항을 포함합니다.
1. 회사명
2. 사업자등록번호
3. 법인등록번호(개인사업자는 대표자 주민등록번호)
4. 대표자 성명
5. 대표전화번호
6. 대표팩스번호
7. 대표 이메일
8. 회사주소
9. 기업정보(업종, 업태, 사업영역, 품목정보, 상시 종업원수, 직전 2개년도 매출액, 설립연월일, 회사홈페이지, 상장구분, 기업형태, 자본금 등)
10. 담당자정보(담당자성명, 부서, 직급, 전화번호, 팩스번호, 휴대전화, 이메일 등)
11. 세금계산서 정보
12. 로그인 ID 및 비밀번호
13. 기타 “회사”에서 정한 내용

② 회원가입 신청자는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의 회원등록란에서 등록 양식을 작성하여 신청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Fax를 이용하여 관련 서류를 “회사”에 송부하여도 동일한 효력을 발휘합니다.

③ 다음과 같은 경우 회원신청자의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 또는 거절 할 수 있습니다.
1. 이미 가입된 회원의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와 동일한 경우
2.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3. 기술상 문제가 있는 경우
4. 기타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5. 이용신청자가 제공한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6.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할 의도로 신청한 경우
8. 휴,폐업기업인 경우

④ 회원 가입 신청자는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단, 제9조 ③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사항을 위반하거나 가입신청 내용이 추후 허위나 거짓으로 판명될 경우 “회사”는 즉시 이에 대해 책임 있는 회원에 대하여 모든 거래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양식에는 실명을 사용할 것
2. 가입신청 양식의 내용은 현재의 사실과 일치할 것.
3.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지 않을 것
4. 등록양식 또는 그 내용에 변경이 생긴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로 갱신할 것.

⑤ 회원가입은 회원 단위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⑥ 동일 회원사가 사용자를 추가하고자 할 때는 회원을 신규로 등록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아이디(ID)를 추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회원의 조직이 지사나 부서로 구분되어 있고 구분된 조직 별로 별도로 전자상거래 관리를 해야 할 경우 회원은 “회사”에 요청하여 별도로 아이디(ID)를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ID변경)
① 다음의 경우 “회사”는 직권으로 회원 ID를 변경하도록 요구하거나, 회원의 신청에 의해 회원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식별정보로 등록되어 회원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제9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이 자유롭게 “회사”에 탈퇴의사를 E-mail, Fax, 기타의 방법으로 통지함으로써 탈퇴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의 탈퇴의사를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확인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의 탈퇴의 의사를 표시한 회원이 진행중인 거래가 있는 경우 당해 거래가 종결될 때까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거래에 관한 약관의 규정을 적용합니다. 단, 신규거래는 진행하지 못합니다.

③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사유가 회원에게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회원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제공하였을 경우
2. 허위사실을 기재한 회원임이 밝혀진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경우
4. “회사”가 협약된 기관과의 협약에 위배되는 거래를 진행하는 경우
5. 기타 “회사”가 요구하는 자격조건에 미달하는 경우

④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경우에는 회원에게 E-mail, Fax, 전화 등의 방법으로 자격상실 사유 및 의사를 통지하며, 회원자격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부터 종료됩니다. 단, 회원의 자격상실의 경우도 본 조 ②항의 규정을 적용합니다.

⑤ “회사”로부터 회원 자격을 상실 당한 회원이 재가입을 신청하여도 “회사”는 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수집 및 개인정보취급)
①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② “회사”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원이 약정한 보증기관, 정부기관 또는 은행으로부터 정보제공의 요청이 있는 경우.
2. 법령이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3.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4. 이용자들의 서비스 이용목적이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을 포함하고 있을 때, 해당 제 3자에 대한 제공의 경우
5.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⑤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인터넷사이트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공지합니다.

⑥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⑧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 및 회원의 약정 기관, 은행, 협회 등의 보존 요청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⑨ “회사”가 개인정보의 수집, 취급, 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포함하여 인터넷사이트(http://www.mp1.co.kr, http://www.pas1.co.kr, http://www.buyerclub.co.kr , http://www.sbc.mp1.co.kr )에 공개하기로 합니다.

⑩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http://www.mp1.co.kr,http://www.pas1.co.kr, http://www.buyerclub.co.kr , http://www.sbc.mp1.co.kr)에 공개하기로 합니다.


제11조 (회원 정보의 보호)
회원의 등록정보 및 회원에 관한 기타 다른 정보에 대하여, “회사”는 정보통신부에서 제정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을 준수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①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은 연중무휴 1일 24 시간 운영됩니다.
②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의 유지, 보수, 장비 교체 및 업그레이드 등을 위하여 “회사”는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의 전체서비스 또는 일부 서비스를 일정 시간 동안 사전 예고를 거쳐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단, 부득이 한 경우 사전예고 없이 서비스를 중지하고, 사후에 서비스의 중지 사유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천재 지변 및 재해, 재난, 그리고 “회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돌발 상황 발생으로 인해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의 서비스가 정지되어 거래시스템이 모두 종료될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④ 단, B2B전자결제와 일석e조보험, 이용을 위한 전문전송 가능시간은 평일(월요일~금요일) 오전8시부터 오후10시까지로 제한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B2B전자결제
2. 담보용보증
3. B2B구매대행
4. 바이어클럽
5. 일석e조보험
6. 기업신용정보
7. 해외무역지원
8. 전자세금계산서 처음빌
9. 프랜차이즈B2B구매론
10. 글로벌구매카드
11. 건설자재B2B e마켓
12. 시설장터 시설MP1
13. 그 외 다양한 부가 서비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B2B전자결제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www.mp1.co.kr)를 통해 회원사간 매매계약서 체결 및 B2B전자보증, B2B전자결제 등을 위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담보용보증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www.mp1.co.kr, www.pas1.co.kr)를 통해 “회원”이 “회사”를 포함한 고정거래처에서 구매를 하기 위한 담보를 제공하기 위해 보증기관(또는 전문보증보험회사)에서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담보용보증과 관련하여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3. B2B구매대행
“회사”가 “회원”과 대행 혹은 직접 거래하는 모든 상거래 업무(매입매출거래, 수입수출거래, 대여거래, 담보거래, 매출채권거래 및 향후 창조될 모든 거래형태를 포함)를 위해 인터넷사이트(www.pas1.co.kr)를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4. 바이어클럽: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www.buyerclub.co.kr)를 통해 제공하는 기업 거래 품목 중심의 검색 서비스, 거래 및 비거래 관련 게시판형 서비스, 구매 및 판매관리솔루션 서비스 및 기타 기업의 구매/판매와 관련한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5. 일석e조보험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www.mp1.co.kr)를 통해 보증기관의 일석e조보험에 가입한 회원사의 일석e조보험의 보험대상 매출채권 등록을 위하여 회원사간 물품 또는 용역의 거래에 따른 매출채권과 매출채권에 대한 결제정보를 회원사로부터 등록 받아 등록된 정보를 보증기관에 전송하기 위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6. 기업신용정보
“회사”가 기업신용정보서비스 제공 사업자인 NICE평가정보㈜와 업무제휴를 통하여 회원사에 인터넷 사이트(www.mp1.co.kr)를 통해 제공하는 유/무료 기업신용정보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7. 해외무역지원
“회사”가 회원사의 수출, 수입업무를 대행하여 주거나, 해외판로개척 또는 해외구매처확보를 위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8. 전자세금계산서 처음빌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www.mp1.co.kr)을 통해 제공하는 전자세금계산서의 작성 및 발행/수신/조회/보관 서비스, 전자세금계산서와 관련된 각종 통계/출력/편집 서비스 및 전자세금계산서 데이터 국세청 전송 및 결과확인서비스 등 전자세금계산서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9. 프랜차이즈B2B구매론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www.mp1.co.kr)을 통해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가맹본부 회원사간 매매계약서 체결 및 B2B전자보증, B2B전자결제 등을 위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10. 글로벌구매카드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www.mp1.co.kr)을 통해 회원사의 수입구매대금에 대한 글로벌구매카드 결제를 위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11. 건설자재B2B e마켓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www.mp1.co.kr)을 통해 전문건설공제조합 회원사의 건설자재 구매에 대한 매매계약서 체결 및 B2B전자보증, B2B전자결제와 건설자재 구매대행 등을 위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12. 시설장터 시설MP1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www.mp1.co.kr 및 sbc.mp1.co.kr)을 통해 시설장비의 구매 또는 시공에 대한 전자입찰, 전자계약 및 전자세금계산서 등 시설장비의 구매 또는 시공을 위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13. 그 외 다양한 부가서비스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www.mp1.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B2B전자거래, B2B전자결제, 구매대행, 일석e조보험 및 기타 제반 서비스의 편의를 증진시키거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제14조 (등급)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의 사이트 이용정도 및 범위, 이용횟수 등에 따라 등급을 정하고 등급별 회원의 사이트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15조 (수수료 및 세금계산서)
① 회원은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의 서비스 중 B2B전자결제, 담보용보증, B2B구매대행, 일석e조보험, 프랜차이즈B2B구매론, 글로벌구매카드, 건설자재B2B e마켓, 시설장터 시설MP1 등 서비스는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거래의 성립 또는 거래성립을 위해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의 서비스가 이용된 경우, 이에 대해 “회사”가 지정한 소정의 판매마진, 수수료 또는 이자를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② 각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율과 수수료금액, 판매마진, 수수료 또는 이자는 “회원”과 “회사”간 협의에 따라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③ MP수수료는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부담할 수 있으며, 양자가 합의하여 결정하고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 서비스 이용시 수수료 부담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MP수수료 부담자 설정에 양자간 이견이 있을 경우, 해당 구매자와 판매자가 합의하여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또한, MP수수료 부담자에 대한 양자간의 이견은 MP수수료 지급의 지연 또는 거부의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④ MP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부가가치세법 제16조에 의한 전자세금계산서로 거래 시점에 실시간 또는 특정 지정일에 MP수수료 부담자에게 발행되며, 발행 즉시 또는 특정 지정일에 국세청에 신고합니다.

⑤ MP수수료 부담자(공급받는 자)는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의 회원정보관리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수신 전자메일 주소 정보를 포함한 MP세금계산서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MP수수료 부담자(공급받는 자)가 수신 전자메일 주소 정보를 기재하지 않거나, 잘못 기재하여 전자세금계산서를 수신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발행된 전자세금계산서는 발행시점에 기재된 전자메일로 전송된 것으로 간주하며, 발행시점을 전자세금계산서 수신 시점으로 봅니다.

⑦ B2B전자결제(B2B구매자금대출, B2B구매카드(론)대출, B2B일반자금대출, 싸이클론, B2B전자구매론 등) 서비스 이용시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과 별도로 은행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은행수수료는 “회사”와 관계가 없는 은행수수료로, 해당 은행에 따라 수수료율 또는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은행수수료에 대해 회원에 공지해야 할 의무가 없으며, 은행수수료는 회원이 해당 은행에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⑧ “회사”는 MP수수료 이외에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요금 또는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요금 및 수수료를 청구 이전 회원사에게 공지 등의 방법으로 인지시켜야 합니다.

⑨ “회사”는 MP수수료 이외에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에 대한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의 발행, 신고는 MP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의 발행, 신고에 준하여 적용합니다.

⑩ MP수수료 이외에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에 대한 “회사”와 회원간 이용계약서가 있는 경우, 이용요금 및 수수료의 금액, 금액의 청구, 납입 및 반환 등은 각 서비스에 대한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계약서를 우선하는 것으로 합니다.

⑪ 회원은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 서비스를 이용하고, 정상적으로 부과된 수수료에 대해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이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서비스 이용목적을 달성하지 못하였을 경우, “회사”는 수수료의 일부 또는 전액을 회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⑫ 수수료의 환불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고객이 이용한 결제수단(PG등)별 “회사”부담 분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차액을 지급하기로 합니다.


제16조 (물품의 등록)
① 회원은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에 판매, 구매, 홍보의 목적으로 물품을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등록된 물품의 내용과 가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물품을 등록한 회원에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구매할 물품을 등록할 수 있고, 판매자는 판매할 물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자가 특정 판매자로부터 구매할 물품을 등록하면, 구매자 등록 물품을 해당 판매자의 판매물품으로 동시에 등록하여 관리합니다.
③ “회사”는 원활한 거래를 위해 회원의 물품 등록에서 상세한 물품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정보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제17조 (거래의 체결)
① 회원들은 각자 자유롭게 거래상대방을 선택하여 매매계약을 체결하고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매매계약 및 거래의 각 단계에서 회원이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에 입력한 내용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내용을 입력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매매계약 및 거래의 각 단계별로 회원은 자신의 의사를 표시 할 수 있으며, 표시된 의사에 따라 거래가 체결 또는 취소되는 것으로 합니다. 따라서, 매매계약 및 거래 도중 발생한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귀책 사유가 있는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 또는 상대방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사”에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③ B2B전자결제 서비스에서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매매계약서를 작성하고, 거래상대방이 해당 매매계약서를 승인함으로써 거래가 체결되는 것으로 합니다. 매매계약서 체결 이후 체결된 내용에 대한 변경은 불가 합니다. 단,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거래상대방과 “회사”의 승인을 얻어 매매계약서를 취소하고 신규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③ 구매사와 판매사는 계약 체결 시 선택한 결제조건에 따라 해당 절차를 철저히 이행해야 하며, 불이행 시 판매거부 또는 구매거부로 간주되어 계약은 취소되고 판매 또는 구매거부에 따른 불이익은 판매사 또는 구매사가 부담합니다. 이로 인한 “회사”의 손해에 대하여는 당해 “회원”이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사”는 “회사”의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에서의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명시한 기간 동안 보관하여야 합니다.



제18조 (거래대금의 결제)
① 구매자와 판매자간 체결된 매매계약서에 대한 거래대금의 결제는 구매자가 대출약정을 체결한 거래은행에 개설된 판매자의 지정계좌로 입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B2B전자결제에서는 구매자는 B2B구매자금대출, B2B구매카드대출, B2B구매론대출, B2B일반자금대출, 싸이클론 등에서 구매자에게 맞는 B2B결제상품을 선택하여 거래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③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작성한 매매계약서에 대한 거래상대방의 승인은 매매계약서 작성일로부터 보증기관 또는 은행이 정하는 일정기간 이내에 이루어져야 하며, 매매계약서 승인 후 구매자의 거래대금입금은 B2B결제상품 대출약정이 체결된 해당은행의 결제대금지급기일 이내에 실행해야 합니다. 보증기관과 은행이 지정하는 기일이 경과한 매매계약서에 대해서, “회사”는 직권으로 해당 매매계약과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대금결제 방식을 추가할 경우, 회원은 여러 가지의 사용 가능한 대금결제방식 중에서 적절한 결제방식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 은행 온라인 입금방법으로 제품대금 입금 시 구매자가 제품대금을 잘못 입금하거나 입금정보를 잘못 기입 또는 기입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거래내역 및 결제내역의 등록 및 전송요청)
① 회원은 보증기관 및 금융기관 또는 기타 협약기관이 정하는 방식으로 회원간 물품과 용역에 대한 거래내역 및 결제내역을 등록하고, “회사”에 해당 정보를 지정 보증기관 및 금융기관 또는 기타 협약기관에 전송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위 ①항의 거래내역 또는 결제내역에 대한 전송요청을 받은 경우, 신속히 이를 지정된 보증기관 및 금융기관 또는 기타 협약기관에 전송하여 회원이 해당 거래내역 및 결제내역을 통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지정 보증기관 및 금융기관 또는 기타 협약기관의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합니다.



제20조 (B2B전자결제, 일석e조보험, 담보용 보증, B2B구매대행 이용 제한)
1)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간 체결된 매매계약서에 다음과 같은 사항이 발견될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한 B2B전자결제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물품 및 용역의 실제 거래 없는 자금만의 결제
② 보증기관의 전자상거래보증서 또는 일석e조보험 보험증권 신규 발급일 전 또는 거래은행 회원가입 이전에 거래한 물품 및 용역에 대한 결제
③ “회사”는 위 ①항,②항 및 ③에 지정된 항목이 없더라도 해당 거래의 회원기업이 신용관리정보 대상이거나, 보증기관의 중점관리기업인 경우, 또는 단기연체정보 보유기업인 경우에는 B2B전자결제 및 일석e조보험 보험대상 매출채권 등록, 담보용 보증, B2B구매대행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기업 일방 또는 쌍방이 휴업이나 폐업한 이후에 거래된 건의 결제
⑤ 회원기업의 경상적인 영업활동 이외의 물품 또는 용역의 거래에 대한 결제
⑥ “회사”는 보증기관 또는 은행의 정책에 의해 1)의 B2B전자결제 이용제한 항목 및 2)의 일석e조보험 보험대상 매출채권 등록, 3)의 담보용보증과 B2B구매대행의 제한 항목이 수정, 추가 또는 삭제될 경우, 이에 대하여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이를 공지하고 적용하기로 합니다.
⑦ 사업장 소재지가 동일한 구매자와 판매자간 거래에 대한 결제
⑧ 특정 판매자와의 기존 연간 거래금액의 일정 배수 이상의 거래에 대한 일시 결제판매자 최근 년도 연간 매출액의 일정 배수 이상의 거래에 대한 일시 결제
⑨ 동일 거래처에 대한 일정 회수 이상의 거래에 대한 결제
⑩ 판매자가 부가가치세법 제16조에 따른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국세청에 신고하지 않은 거래에 대한 결제
⑪ 한국은행 총액한도대출관련 기업구매자금대출 취급세칙에 위배되는 거래에 대한 기업구매자금 또는 B2B구매자금 결제
⑫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내용이 반영되지 않은 거래 및 결제
⑬ 정상적으로 결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결제입력을 하지 않거나, 미결제로 입력한 거래
⑭ 정상적으로 결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결제된 것으로 입력한 경우, 해당 결제기일의 다음 날 이후 발행한 거래
⑮ 이외 보증기관(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지역신용보증재단, 전문건설공제조합 등)이 허위 또는 부당거래로 의심되는 거래 및 결제 유형으로 지정된 거래와 결제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일석e조보험 보험대상 매출채권 등록을 제한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전자세금계산서의 발행일자(작성일자)가 보험기간 이내가 아닌 경우
② 전자세금계산서가 국세청에 정상적으로 전송된 사실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③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거래중단 내역을 통지 받은 경우
④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매출채권 미결제 내역을 통지 받은 경우
⑤ 신용보증기금에 매출채권 미결제 내역을 통지한 경우
⑥ 보험계약자 및 구매자의 폐업 또는 해산, 보험약관에 정하는 보험사고, 그 밖의 부당거래를 인지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담보용보증과 B2B구매대행의 이용거래를 제한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물품 및 용역의 실제 거래 없는 자금만의 결제
② 거래되는 물품 또는 용역의 내역을 제시하지 않은 거래에 대한 결제
③ 회원기업 일방 또는 쌍방이 휴업이나 폐업한 이후에 거래된 건의 결제
④ 회원기업의 경상적인 영업활동 이외의 물품 또는 용역의 거래에 대한 결제
⑤ 물품 및 용역 거래 시 회원기업간 상호 관계사 또는 계열사인 거래에 대한 결제
⑥ 사업장 소재지가 동일한 거래에 대한 결제
⑦ 특정 판매자와의 기존 연간 거래금액의 일정 배수 이상의 거래에 대한 일시 결제 판매자 최근 년도 연간 매출액의 일정 배수 이상의 거래에 대한 일시 결제
⑧ 동일 거래처에 대한 일정 회수 이상의 거래에 대한 결제
⑨ 판매자가 부가가치세법 제16조에 따른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국세청에 신고하지 않은 거래에 대한 결제
⑩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내용이 반영되지 않은 거래 및 결제
⑪ 회원기업 일방의 계약불이행, 또는 당사자 일방의 파산신청, 파산, 해산, 영업폐지, 지급불능, 당좌거래의 정지, 회사정리 또는 화의의 신청, 회사정리법에 의한 보전신청, 가압류신청, 가압류, 가처분, 워크아웃 신청 등 기타 신용을 현저히 상실하였다고 인정될 경우
⑫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계약상의 권리, 의무 또는 영업권을 제3자에게 양도, 이전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
⑬ 회원기업 상대방 또는 기타 제3자에게 흡수 또는 합병되는 경우
⑭ 이외 보증기관(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지역신용보증재단, 전문건설공제조합 등)이 허위 또는 부당거래로 의심되는 거래 및 결제 유형으로 지정된 거래와 결제

4) “회사”는 위 1), 2)및 3)에 지정된 항목이 없더라도 해당 거래의 회원기업이 신용관리정보 대상이거나, 보증기관의 중점관리기업인 경우, 또는 단기연체정보 보유기업인 경우에는 B2B전자결제 및 일석e조보험 보험대상 매출채권 등록, 담보용보증, B2B구매대행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위 1)의 B2B전자결제 이용의 제한사유 및 2)의 일석e조보험 보험대상 매출채권 등록의 제한 사유가 발생한 거래 및 결제에 대하여, 보증기관 또는 은행이 해당거래의 진정성과 정당성을 인정하는 경우, 해당 거래의 B2B전자결제 이용의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보증기관 또는 은행의 정책에 의해 1)의 B2B전자결제 이용제한 항목 및 2)의 일석e조보험 보험대상 매출채권 등록, 3)의 담보용보증과 B2B구매대행의 제한 항목이 수정, 추가 또는 삭제될 경우, 이에 대하여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이를 공지하고 적용하기로 합니다.

제21조(거래물품의 배송)
회원간 거래에 있어 거래물품의 배송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거래당사자인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물품의 배송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거래의 종료)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을 이용한 거래는 구매자가 결제대금을 판매자가 지정한 계좌로 입금을 완료하고, 구매자가 해당 은행 또는 자금대여자가 해당 구매를 위한 대출의 상환을 완료한 시점에 종료되는 것으로 합니다.


제23조 (거래상의 분쟁 해결)
“회사”는, 매매계약 및 거래의 과정에서 발생한 어떠한 분쟁에 대해서도 책임이 없으며, 발생된 분쟁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귀책사유가 있는 회원이 져야 합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중재에 나설 수 있으며, 필요 시 공정한 제3의 기관을 중재기관으로 추천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거래의 공정성)
① 각 회원은 거래의 진행에 있어 최대한 공정한 방법으로 거래를 진행하여 합니다. 만약 불공정한 방법으로 거래를 진행한 사실이 있을 경우, 불공정 행위에 대한 책임이 있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직권으로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으며, 책임사유가 있는 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불공정 거래"라 함은 전자상거래보증을 이용함에 있어 다음 중 하나 이상 해당하는 경우를 말하며 "회사"는 이를 모니터링(monitoring) 할 수 있습니다.
1. 물품 및 용역의 실제 거래 없이 자금만의 결제
2. 전자상거래보증서 신규 발급일 전에 거래한 물품 및 용역에 대한 결제: 신규 보증서 발급일전에 일어난 거래에 대하여는 전자상거래보증서에 의한 구매자금으로 결제를 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구매자금의 결제는 부당이득으로 반환할 수 있습니다.
3. 거래되는 물품 또는 용역의 내역을 제시하지 않은 거래에 대한 결제
4. 회원기업 일방 또는 쌍방이 휴업이나 폐업한 이후에 거래된 건의 결제
5. 회원기업이 경상적인 영업활동 이외의 물품 또는 용역의 거래에 대한 결제


제 4 장 정보관리


제25조 (광고게재 및 정보제공)
① “회사”는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 “회사”에서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게시판 등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각종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① 회원은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판” 또는 지정된 유사한 콘텐츠 안에 임의로 글, 동영상, 사진 등을 게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회원이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에 지역과 기간에 제한 받지 않는 사용료 없는 사용권을 부여하며, “회사”는 해당 저작물에 대하여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출판 등의 2차 저작물 및 편집저작물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는 회원이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기간 동안에 확정적으로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이후에도 유효합니다.
②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저작자(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③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권리의 귀속)
①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의 운영 시스템과 관련하여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 및 그에 수반된 애플리케이션, 운영 솔루션 그리고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의 디자인 등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③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 이 운영 중에 “회사”가 수집하여 분석한 거래 관련 통계 정보 및 직접 수집, 가공한 기타 정보에 대하여 회사는 배타적으로 독점적인 권리를 보유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이를 무단으로 복제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28조 (포인트)
포인트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전자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즉시 이를 고지합니다.


제30조 (등록정보의 확인 책임)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의 거래 시스템을 이용하여 회원이 등록하는 거래조건 정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정보를 등록한 회원에게 있고, “회사”는 진위여부를 확인하지 않으며 그 정보와 관련된 어떤 종류의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의무


제32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 운영을 위한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여야 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과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에 공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33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유지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의 분실이나 도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나 손해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자신의 승낙 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원 상호간 체결된 거래에 대해 성실하게 체결 내용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과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일,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4. 다른 회원 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5. “회사” 직원, 포럼 리더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6.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을 통해 전송된 컨텐츠의 발신인을 위조하는 행위
7.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지장을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및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8. 회원 상호간 거래 체결 전 상호확인 행위

⑤ 회원은 전자세금계산서 처음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은 담당자, 전화번호, e-mail 등 회원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 회원정보 변경 메뉴를 이용하여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 특히 수신을 위한 필수사항인 e-mail정보는 변경 즉시 이를 수정하여야 한다. 회원의 변경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2. 처음빌 서비스는 국세청 표준인증을 승인을 득한 서비스로 시스템 안정성을 보장하며, 회원의 지연신고로 인해 발생한 가산세 등 손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에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국세청에 최소 매월10일 오후 6시까지 전월(1일~31일) 매출 전자세금계산서 데이터를 “회사”가 제공한 메뉴를 통해서 전송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발행 및 전송의 결과를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여야 하며, 만약 시스템 오류, 에러로 인해 국세청 전송이 불가능 시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시스템 오류, 에러의 발생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즉시 “회사”에 통보하지 않아 발생한 가산세 등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처음빌 서비스를 통하여 작성한 전자세금계산서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 있으며, 해당 내용의 진위여부에 대해 “회사”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⑥ 일석e조보험을 이용하는 회원은 다음의 의무를 집니다.
1. 보험계약자는 당사에서 제공하는 일석e조보험 서비스 사이트에 보험가입대상 매출채권을 발생 즉시, 또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입력하여야 합니다.
2. 보험계약자는 매출채권등록 시 위,변조 되지 않은 국세청신고가 완료된 세금계산서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3. 보험계약자는 보험가입대상 매출채권에 대해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일석e조보험 서비스 사이트에서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결제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⑦ 시설MP1을 이용하는 회원은 다음의 의무를 집니다.
1. 시설MP1의 회원은 입찰, 전자계약,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에 있어 허위내용을 입력하지 않아야 합니다.
2.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부과된 소정의 수수료를, 서비스 단계별로 정해진 기간 내에 “회사”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3. 판매회원의 경우, 진성적인 입찰의사가 없으면서, 단순한 정보획득 등의 목적으로 입찰에 참여해서는 아니 됩니다. “회사”는 판매사들의 입찰참여시, 소정의 입찰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입찰수수료는 환불하지 아니 됩니다.
4. 시설MP1의 입찰에 참여한 판매사들은 정상적인 절차에 의해 낙찰사로 선정되었을 경우, “회사”는 소정의 수수료를 판매사에게 부과할 수 있습니다. 판매사가 낙찰수수료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낙찰을 무효화 할 수 있으며, 판매사의 ‘시설MP1’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시설MP1’의 입찰시스템을 통해 거래업체를 선정하고도 수수료 등의 부담을 회피하기 위하여, ‘시설MP1’외부에서 별도 계약을 체결한 회원의 경우, “회사”는 회원의 ‘시설MP1’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시설MP1’ 거래업체들간의 입력된 정보의 진정성에 대해 스스로 확인할 책임을 가지고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의 진정성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4조 (허위, 부당거래 금지)
①회원은 아래 ②항의 허위, 부당거래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부당거래로 인해 보증기관(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지역신용보증재단, 전문건설공제조합 등)이나 금융기관, “회사”에 피해 또는 손실이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위반한 B2B전자결제에 의한 거래대금의 결제, 대출은 부당이득으로 간주되어 금융기관 또는 보증기관에 반환하여야 하고, 일석e조보험에 의한 해당 매출채권은 보상대상에서 제외되고 이미 보험금 지급이 이루어진 때에는 보증기관 또는 “회사”로부터 제재조치 또는 부당이익 반환 및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또한, 담보용 보증 및 B2B구매대행 등 “회사”의 모든 거래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② 허위, 부당거래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물품 및 용역의 실제 거래 없는 허위거래 또는 자금융통 목적의 거래
2. 전자상거래보증서 또는 일석e조보험 보험증권 발급일 전에 거래한 물품 및 용역에 대한 거래
3. 거래되는 물품 또는 용역의 내역을 제시하지 않은 거래
4. 회원기업 일방 또는 쌍방이 휴업이나 폐업한 이후에 거래
5. 회원기업이 경상적인 영업활동 이외의 물품 또는 용역의 거래
6.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내용이 반영되지 않은 거래
7. 정상적으로 결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결제입력을 하지 않거나, 미결제로 입력한 거래
8. 정상적으로 결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결제된 것으로 입력한 경우, 해당 결제기일의 다음 날 이후 발행한 거래
9. 대출실행 후 전자(세금)계산서를 취소(일부 취소 포함)하는 행위
10. 그 밖에 보증기관에서 부당거래로 판단한 거래


제35조 (양도금지)
회원은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36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할 경우 “회사”는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할 것을 통보하거나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제37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의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 상호간 거래도중 어느 한쪽이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그 귀책사유가 있는 회원이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③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에 손해를 끼칠 경우, 그 회원은 “회사”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38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회원이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을 통해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 어떠한 보증도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제3의 부가서비스 제공사업자가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자료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을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을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 이용상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 시스템 이외의 보증기관 Gateway 시스템 등 “회사”가 운영하는 시스템 이외의 문제로 인하여 발생한 전송오류 또는 미전송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제39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지정합니다.


제40조 (개별이용계약 조항 우선)
회원이 “지와이커머스통합서비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개별적으로 이용계약, 약정 또는 협약을 체결한 경우 개별적으로 체결된 이용계약, 약정 또는 협약의 조항이 본 약관에 우선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41조 (관계법령)
회원의 서비스 사용으로 발생되는 모든 법적 문제는 대한민국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부 칙


제1조 (약관의 시행)
1) 본 약관은 2015년 12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13년 11월 25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제2조 (경과조치)
본 약관의 시행일 이전에 가입한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한 규정에 따라 가입한 회원으로 간주합니다. 단,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의 선택에 따라 회원자격의 유지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